로또 복권/연금 복권720+/인터넷 구매 방법. 쉽고 간단해요! (먹튀 무엇?)

평소에 복권을 자주 사는 편은 아니에요. 언젠가 사주를 봤는데, 제 사주에 그런 운은 없다고 하더라고요?ㅎㅎ

안산다 안사. 임마.

-

그래도 간혹 엄청 범상치 않은 꿈을 꿀 때가 있잖아요. 물론 그런 꿈이 그렇게 자주 찾아오는 일은 아니라서, 그럴 때 한 두 장 사보기는 합니다. 그런데, 제가 사는 곳 가까이에 복권판매점이 없어요.

그렇다고 복권 사러 멀리 갈 일도 아니잖아요. 그냥 말아야지 했는데, 제 지인이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막상 해보니 어렵지 않더라고요. 캡쳐해서 포스팅합니다.

 

1. 아래 동행복권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https://www.dhlottery.co.kr/

 

https://www.dhlottery.co.kr/

 

www.dhlottery.co.kr

 

2. 회원가입을 해야해요.

요기, 요기가 동행복권 사이트 메인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파란버튼 '회원가입' 누르시고 회원가입을 해야해요.

회원 가입 방법은 기타 다른 사이트들과 대동소이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개인정보 넣고, 인증하면 바로 가입 완료.

 

3. 예치금 충전!

회원 가입을 마쳤다면, 바로 예치금 충전을 하면되는데요.

가입완료 시,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아래 '예치금충전 화면으로 이동' 메뉴를 눌러 바로 이동하면됩니다. 예치금충전은 오직 '케이뱅크'를 통해서만 가능해요. 계좌가 필요한 분들은 계좌를 만들어두면 예치금 충전 시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저는 일회성이기 때문에 바로 예치금 충전을 하도록 합니다. 

충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바로, 금액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떠요.

최소 충전 가능 금액은 5,000원이고, 저는 이번에 꾼 꿈이 예사롭지 않았기 때문에 생애 최고 복권 구매 금액... 2만원 충전 갑니닷.

금액을 선택하면, 바로 위와 같이 가상계좌 정보가 떠요.(개인 정보는 블러처리했습니다!)

가상 계좌 정보를 복사해서 해당 계좌에 금액을 이체하면 됩니다. 이때 반드시 본인이 선택한 금액과 일치하는 금액을 이체해야해요!

짜잔, 이체를 완료하고 나서, 메인페이지 상단에 빨간 네모 박스 표시한 부분을 보면, 본인의 예치금 잔액이 뜨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체 후에 반영되기까지 몇 분 정도 소요될 수 있어요.)

 

 

4. 복권 구매

예치금 충전까지 마쳤다면, 메인페이지에서 복권구매 메뉴를 눌러줍니다. 전 로또를 살 거예요!

복권구매 메뉴는 새창으로 열리게 되어있어요.

요렇게 생긴 창이 뜹니다. 로또6/45 같은 경우에는 '혼합선택', '자동번호발급', '직전회차번호', '나의로또번호' 네 가지 유형으로 번호를 선택할 수 있어요. 본인에게 적합한 방식을 고르면 되고요. 저는 귀찮아서 자동번호발급 선택!

번호를 선택했다면, 오른쪽 하단의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끝이에요! 참 쉽지욤.

-

근데 아주 중요한 사항이 있어요!  제가 2만원을 충전했잖아요. 그래서 복권을 더 사려고 보니, 인터넷으로는 한 회차에 구매할 수 있는 액수가 5천원으로 정해져있어요.

[인터넷 구매시 한 회차 당 5천원의 구매제한이 있습니다]

꼭 참고하세요.

-

저는 동행복권 사이트를 계속 들락날락 하고 싶지 않아서요. 그냥 남은 돈도 다른 복권을 다 사기로 했어요.

 

5. 다른 복권 사기 (연금복권720+)

남은 예치금으로는 연금 복권을 구매했습니다. 이 복권 역시 메인페이지에서 복권 구매 메뉴에서 선택할 수가 있어요.

 

연금 복권의 경우에는, 예약 구매가 가능합니다. 미리 다음 회차 다다음 회차까지 구매를 예약해둘수가 있는 것이죠. 아마 연금 복권은 추첨식이 아니라 이미 정해진 번호를 선점하는 형식이기 때문인듯? 하기도 해요.

(몰랐는데 연금복권은 회차마다 1등이 두 명 씩 나오잖아요. 그게 하나는 판매점에서 나오고 하나는 인터넷 구매한 복권에서 나오는 것이더라고요!)

연금 복권 구매하기 메뉴를 누르면 이렇게, 번호를 일일히 찍어줘야 한답니다.. 이번에도 자동으로..

저는 역시 전부 자동 번호로 구매를 했어요. 대체로 연금 복권은 연속된 번호로 구매를 하잖아요? 저도 자동 번호를 받은 다음에 그 다음 일련번호를 찍어 나란한 숫자로 구매했답니다!

다시 알아보니, 연금복권 720+부터는 당첨 구조가 달라졌어요! 로또처럼 1등 추첨번호를 기준으로 2등부터 7등까지가 정해지고, 그밖에 보너스 등위 번호로 추첨을 하는 구조입니다. 자세한 부분은 동행복권 홈페이지 참조하세요!

오른쪽 하단의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연금복권도 구매완료입니다!

 

6. 구매 내역 확인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마이페이지 메뉴에 들어가면, 본인이 구매한 복권의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구매내역에 본인의 구매내역이 뜬다면 잘 구매된 것이겠죠.

제발 당첨되라 제발.. 아마. 안되겠죠. ㅎㅎㅎ 돈을 2만원이나 복권에 태우고 나니까... 현타가 오네요. 아쉬운 마음을 포스팅으로 달랜 셈쳐야겠어요.

++


['동행복권 먹튀'가 뭐죠?]

인터넷에 동행복권을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동행복권 먹튀'가 뜨더라고요.

뭔가 싶어서 들여다보니, 내용은 복권 사기 피해였어요. 유사 사이트 혹은 기타 링크로 유인해 당첨 시킨 후에(가짜) 당첨금 수령을 위해 수수료를 요청하는 식의 사기 피해 사례가 있는 것 같아요. 이런 유형은 대체로 예치금 충전 최소 액수가 크고, 수수료 입금을 요구한다고 해요. 다들 조심하시길.


복권은 요행이니, 일확천금을 바라기 보다는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면 좋겠어요. 뻔한 이야기이지만요. 모든 분들 다 행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