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하루를 위해 아침에 절대 하지 말아야할 것



게으른 사람들이 아침에 절대 하지 말아야할 것





하루를 조금 더 잘 시작하기 위해 며칠째 시도해보고 있는 방법이다. 엄청 간단하지만 막상 해보면 엄청 어렵다.ㅎ

나는 보통 아침에 일어나 준비하고 출근하면, 회사 출근 시간이 늘 아슬아슬해 허겁지겁 업무를 시작하기 바쁜데, 아침의 사소한 습관 하나를 바꿨더니 이제는 사무실 근처 카페에서 여유있게 커피까지 사서 출근할 수 있게 되었다는 말씀!

사실 정말 별 거 아닌데, 나처럼 아침 시간을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적어본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바로, 집에서 나서기 전까지 ​[스마트폰 하지 않기] 이다. 뭐 대단한 게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면 조금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로 간단한 건데. 이게 은근 엄청 어렵다.

일단 침대에서 눈을 뜨면 바로 몸을 벌떡 일으켜 세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나처럼 밍기적밍기적 이불과 씨름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이불을 벗어나기 힘들어 하는 나는 정신을 좀 차리고자 하는 심정으로 알람을 끈 뒤, 바로 스마트폰을 본다. 잠깐만 정신을 차릴 요량으로 SNS나 유튜브, 포털사이트 어플에 접속하는 순간 20,30분이 바로 사라진다. 날씨를 확인할 때는 침대에 누운 채가 아니라, 일단 먼저 씻고 나와서 옷을 입기 직전에 날씨 어플을 따로 깔아 딱 오늘의 기상 예보만 확인한 뒤, 바로 끄는 게 좋다.

한 번 해보면 알겠지만 집을 나서기 전 시간에 스마트폰을 하지 않기란 정말 엄청 어려운 일이다. 그런데 나는 며칠 이 방법을 사용해보고 출근 준비에 들어가는 시간이 정말 과장 하지 않고, 반으로 줄어들었다. 그리고 이게 은근 하루의 생산성을 높이는 기분까지 든다. 근데 뭐든 오래 못하는 내가 이 습관을 얼마나 유지할 수 있을런지... 어쨌든 모든 것은 반복적으로 실천하고 난 뒤, 그 행동이 습관화 되고나면 숨쉬는 것처럼 쉬워진다. 일단은 이 원칙에 익숙해지기 전까지 당분간 아침에 계속 실천해보려고 한다.

동원 양반 들기름김... 도담이 소프트 플레...

'자기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에 실패하는 사람들을 위한 독서 방법  (0) 2019.03.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