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바로 몇 개의 광고를 적용해 보았고요. 

검색을 좀 해보니 보통 애드센스 승인이 잘 나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애드고시라는 말도 있는 모양이에요. 

이 블로그에 일단 드라마 감상을 위주로 올리고 있지만, 실제 이 블로그의 목표는 '글을 쓰는 것'에 가깝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살면서 1000자 이상의 글을 쓸 일이 별로 없잖아요. 언어도 삶의 도구이기 때문에, 책을 읽거나 글을 쓰거나 하지 않으면 금방 퇴화하는 것 같고요. 주기적으로 글을 쓰는 것은,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제게 언어 능력을 위한 헬스장이랄까요. 

처음부터 애드센스를 염두해둔 것은 아니었지만, 어쨌거나 가입을 해두었었죠. 사실 승인이 나는 것도 어렵지만 그 후에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다고 해요.


어쨌거나 검색을 해보니 승인 요건이 대충 몇 가지로 추려지더라고요.


1. 한 포스트 당 글이 1000자 이상일 것.

- 애드 센스 승인을 위해 이미지 갯수가 미치는 영향력은 0%입니다. 이미지를 많이 올리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어요. 무엇보다 장문의 정돈된 글이 필요하죠. 저는 글 쓰면 글자수 세기로 검수해서 1000자는 무조건 넘겼어요. 쓰다보면 사실 1000자 미만으로 포스팅을 마치는 게 더 어려워요. ㅎ

2. 포스트들의 맥락이 따로 놀지 않을 것 / 컨텐츠의 방향을 명확히 할 것

- 이것은 카테고리를 우선 정리할 필요가 있어요. 글이 하나도 등록되지 않은 카테고리가 있으면 안되거든요. 저는 그래서 단 두 개의 카테고리만 이용했어요. 실제로 제 블로그는 카테고리가 많을 필요도 없었네요. 그리고 애드 센스 승인을 염두하지 않고 포스트의 완성도만을 생각하며 글을 썼어요. 

3. 맞춤법 및 오탈자에 주의할 것.

- 문장을 시작했으면 문장을 제대로 마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검수를 사람이 일일히 할 것 같지는 않지만, 어쨌든 중간에 문장이 끊기거나 단어 나열 이상의 의미가 없으면 그 문장은 그냥 인터넷에 존재하는 바이트 쓰레기일 뿐이에요. 저도 맞춤법에 해박하지 않고 전부 신경써서 글을 쓰지는 않지만 약간 긴장한 상태로 글을 쓰는 것이 글쓰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거예요. 읽는 사람은 말할 것도 없죠. 애드센스에서도 완성되지 않은 문장은 인정하지 않는 것 같네요.

4. 컨텐츠의 양이 일정량 이상일 것.

- 저는 사실 글이 10개일 때 신청했다가 컨텐츠 불충분으로 승인 거부를 당했거든요. 후에 6개 정도 글을 더 쓰고 나서 혹시나 하고 재신청을 했는데 바로 승인이 되었어요. 항간에 최소 20개 이상의 글이 있어야 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15개 정도의 정돈된 글이면 충분한가 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 기준이 생각보다 높지 않을 뿐이지 '일정량'의 포스팅을 요구하는 것은 분명해보입니다.

5. 블로그가 검색 엔진에 노출된 상태인지 확인

- 저는 초반에 구글에서 검색해봤는데 제 블로그가 노출되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이는 구글 웹마스터의 서비스 상태 마법사에서 본인이 사이트 운영자인 것을 증명하고, 검색 등록을 해두면 해결됩니다. 이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필수 사항인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사이트를 운영할 때 검색 엔진에서 검색이 안되면 무의미 하지 않습니까. 일단 해두는 걸로.


-


/ 처음 신청 당시 승인/승인거절 메일이 일주일 지나도록 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재신청 했더니 이틀 뒤에 바로 오더라구요. 너무 오래 메일이 오지 않으면 재신청을 해보세요.

/ 광고를 설정하고 반영하면 2시간 정도 이후에 블로그에 반영되는 것 같습니다. 광고를 달 때에는 위치를 신경쓰세요. 광고 수익을 목표로 하다가 블로그가 못생겨질지도 몰라요.

/ 개인적으로, 페이지 수준 광고는 비추합니다.






돈을 받고 애드센스 승인을 대행해주는 업체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제 경험상, 저는 단호하게 필요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 경우 승인이 너무 쉽게 난 것일 수도 있겠지만요.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검색해보시면 여럿 나올 것 같네요. 저도 오늘 검색하다 알았는데 애드센스 포럼 이라는 곳이 있더라고요. 회원제인 것 같아서 그냥 둘러보고 나오기만 했는데 본격적으로 광고 수익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런 커뮤니티에 가입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을 비우는 일 같아요. 광고를 통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부가적인 수익을 낼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절대 1순위 잡이 되지 않아요. 조금만 찾아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커피 값 정도로 생각하는 게 마음이 편하고, 애초에 다른 일을 하는 분이시라면 광고 수익은 신경을 쓰지 않는게 낫습니다.

사실 저는 이런 종류의 포스팅을 써본 적이 없어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대로 줄 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애드센스 관련해서 새로운 이야깃거리가 생기면 또 포스팅을 해볼게요!

'일상의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션/크림 오래쓰기 꿀팁  (0) 2019.03.16
애플 펜슬 간단 사용후기  (0) 2019.03.06
뉴 아이패드 9.7 6세대 128GB 개봉기  (0) 2019.02.25
과천 서울 대공원  (0) 2017.05.09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  (0) 2017.05.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